가주법무사 문의 로그인
(323) 505-4000 calegaldoc@gmail.com Los Angeles, CA 90005
공증, 번역, 계약서, 부동산등기, 리빙트러스트, 민사소송, 소액소송, 이름변경, 이혼

위임장 (Power of Attorney)

위임장은 위임자가 피위임자에게 업무처리를 위탁하고 피위임자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는 문서입니다.

사용목적이 부동산 처분 등 중요한 사항은 부동산의 표시와 피위임자의 권한을 자세히 적어야 하며 위임장의 유효기간을 표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임장 및 관련 서류

작성시 공증을 받고 한국에서 사용할 위임장은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가주법무사에서는 한국에서 사용할 위임장과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있으며 미국내에서 사용할 다양한 목적의 위임장을 작성합니다.

질문/답변

  1. 미국내에서 사용할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작성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위임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시간이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1시간 이내에 위임장 작성과 공증이 가능합니다.
  2. 미국 시민권자입니다. 한국에 부동산과 관련하여 필요한 서류인데 가주법무사에서 알아서 작성해 줄 수 있나요?
    한국에서는 상속이나 부동산 명의이전과 처분 등의 관련 업무를 법무사 사무실에 많이 의뢰를 합니다. 상속자이거나 부동산을 사고 파는 본인이 직접 한국을 가는 경우와 대리인에게 업무를 위임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국에서 요구하는 미시민권자 서류가 사무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류가 등기소, 은행, 세무서, 출입국관리소 등에 제출될 서류인데 어느 서류를 정확히 몇장이 필요한지는 한국에 먼저 알아보는 방법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가장 효율적입니다.
  3. 한국에서 부동산과 관련한 미국시민권자용 서류를 아무거나 사용할 수 있나요?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필요한 사항이 포함되어야 하며 해당 주의 법에 따라 공증을 할 수 있도록 서류가 작성되어야 하며 가능하면 한페이지에 공증을 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편이 좋습니다. 가주법무사에서는 필요한 사항이 포함된 서류를 작성하며 타주에서 공증할 서류는 해당 주에 맞도록 서류를 작성합니다.
  4. 한국으로 보낼 위임장에 서명인증서, 동일인증명서, 거주사실증명서를 함께 요구합니다. 모두 필요한가요?
    국적이 한국인지 미국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고 위임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업무를 처리할 대리인이나 법무사 사무실에서 보내는 안내서를 참고하여 서류를 준비하기를 권합니다. 부족한 서류가 있으면 다시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한국으로 보낼 위임장과 서명인증서, 동일인증명서, 거주사실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공증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마다 한번씩 서명하고 공증을 받으면 공증 비용은 서명당 $15 입니다.
  6. 한국어를 하는 공증인이 주위에 없는데 한글로 서류를 작성하여 공증할 수 있나요?
    공증인은 공증할 서류의 언어를 읽고 무슨 서류인지 파악이 가능해야 공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주법무사에서는 미국내 어느 주에서든 공증이 가능하도록 서류를 작성합니다.
  7. 한국 부동산을 상속받으려면 세금은 얼마나 될까요?
    세금과 관련한 내용은 세무 전문가와 상담을 하기 바랍니다.
  8. 한국 부동산을 상속받아야 할지 포기해야 할지 알려줄 수 있나요?
    상속을 받을 지 포기해야 할지를 가주법무사에서는 설명을 하거나 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9. 한국으로 보낼 서류에 공증과 아포스티유 하나만 해도 되나요?
    공증을 한 서류에 아포스티유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공증 서류는 아포스티유를 하는데 아포스티유 없이 서류에 공증만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대리인이나 법무사가 보내는 안내서에 따라 공증만 받거나 공증과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됩니다.

가주법무사

621 S. Virgil Ave #201, Los Angeles, CA 90005
(벌몬트 동쪽 3 블락 / 6가와 윌셔 사이 / 이웃케어클리닉 건물 2층 / 무료주차)

업무시간: (월~금) 9am ~ 5pm 예약필요